27개월, 나는 개점휴업 기타

세뿅이는 어제부로 27개월 어린이가 되었다.
그리고 영유가검진 발달평가 판정에서 심화평가 권고를 하는 우편물을 받았다.
3개월만 지나면 30개월이니까 흠 그래 슬슬 생각해 봐야겠다 싶긴 한데..
받으니까 기분이 확실히 요상하긴 하다.
오른손 왼손으로 바꿔가며 가위질까지 하는 앤데 표현이 너무 딸리는 건 사실이니 코로나가 좀 잦아들면 가봐야 하나.


나는 지난주 마감을 하고 상당히 한가한 상태가 되었다.
거래하는 회사가 재택근무를 2주나 하는 바람에 업무속도가 느려지기도 했고 세뿅이가 계속 집에 있어서 거절한 일도 있고 이래저래.
운동 재등록도 하고 두드러기 주사도 맞는 달이어서 카드값이 폭발하야 여행경비로 모아둔 200만원이 넘는 돈을 탈탈 털게 생겼다. 허무하네.
연말로 비행기편을 미뤄두긴 했지만 상황이 이래서야 원 해외여행이 가능할지 모르겠고. 이 상황이 끝난 뒤 분위기도 좀 걱정이고 그렇다. 그래도 다행인 건 취소수수료는 거의 들지 않을 거라는 사실? 비행기는 마일리지로 끊었고 숙소는 다 무료취소 가능조건이고 다른 예약들은 거의 취소수수료 정산이 끝났기 때문.

기본적으로 우리집은 고정비가 엄청 많이 드는 가계인 관계로 고정비를 제외한 것들은 엥겔지수 100을 위해 노력해 볼까 하고. 나보다 더 심한 사람들이 많겠지만 가혹한 3월이다. 


운동은 몇주째 못 가고 있고 4월 5일까진 문을 안 연다고 하니 집에서라도 뭘 해야겠는데 쉬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게을러져서 그마저도 안하게 된다. 그나마 다리가 부었을 때 엎드려서 엉덩이 치켜 올리고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정도. 그래도 마법에 한 번 걸릴 때마다 1자릿대가 바뀌어준 덕에 조금씩 1달동안 유지하다가 1킬로 쑥 내려가고 또 유지하고를 반복 중.


덧글

  • 나녹 2020/03/24 20:23 #

    양손가위질은 대단하네요. 손재주도 있고 조심성도 있고 ㅎㅎ
  • imnew 2020/03/25 16:17 #

    조심조심 하긴 하는데 말이 좋아 가위질이지 모양 맞춰 자르는 게 아니라 그냥 가위의 흔적을 남기는 정도입니다 ㅋ
  • 2020/03/25 07:5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0/03/25 16:1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